사회

서울 올림픽대로 한강철교~당산철교 양뱡향 통제

honeyjo 2020. 8. 3. 15:38
반응형

여의도교 주변 침수, 올림픽대로 통제



수도권 일대를 강타한 집중호우로 한강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3일 올림픽대로 일부 구간의 진입이 통제됐다. 
서울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5분부터 올림픽대로 한강철교(동작)에서 당산철교(영등포) 구간 양 방면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여의교 주변이 침수된 데 따른 조치다. 


김포공항에서 잠실운동장 방향은 당산철교 하부에서 통제되고 있으며, 잠실운동장에서 김포공항 방향은 한강철교 하부에서 진입이 제한된다. 
폭우로 이날 오후 1시 18분 기준 팔당댐이 초당 1만 3073톤의 물을 방류하면서 한강 수위가 높아졌다. 한강 물이 급속히 불어나면서 이날 오전부터 잠수교와 주변은 모두 물에 잠겼다. 잠수교 수위는 8m까지 올랐다. 



한강 상류에 내린 집중호우로 한강과 하천 수위는 계속 올라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내 주요 하천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서울·경기와 일부 강원, 충청, 경북 북부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일부 지역은 시간당 10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5일까지 매우 많은 비가 오겠다"고 밝혔다. 

 

 

 

팔당댐 방류로 잠수교 통제

팔당댐 방류로 잠수교 통제 한강홍수통제소 측은 "강원도와 중부 지역 등 한강 상류에 집중 호우가 쏟아지면서, 상류에 위치한 댐들의 방류량을 늘렸고, 그로 인해 팔당댐 방류량도 증가했다"고

mutuly.tistory.com

 

 

중부지방 모레까지 물폭탄 4호 태풍 '하구핏' 영향권

제4호 태풍 '하구핏'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면서 4일까지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도, 강원도, �

mutuly.tistory.com

 

 

하희라 딸 엄마 미모 추월 우월한 유전자네!

하희라 딸 엄마 미모 추월 우월한 유전자네! 배우 하희라가 아들, 딸의 모습을 공개했다. 하희라는 지난 2일 인스타그램에 "가족.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

mutuly.tistory.com

 

 

임영웅 1위 놀이공원 교복데이트 하고 싶은 스타!

임영웅 1위 놀이공원 교복데이트 하고 싶은 스타!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놀이공원에서 교복 데이트하고 싶은 스타’ 1위에 당당히 올랐다 온라인 커뮤니티‘익사이팅디시’는 지난�

mutuly.tistory.com

 

반응형